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및 청년정책 설명회 개최
    등록날짜 2022.09.22 14:57조회수 370
  •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박근호)는 9월 21일(수) 교육관 105호에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및 청년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실버산업학과 1~4학년 학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를 통해서 ‘매일 대플, 오히려 좋아’(상시 상담 프로그램), 일경험 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직무교육’, ‘잇다 직무컨퍼런스’ 등의 향후 프로그램과 청년정책(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내일배움카드, K-디지털트레이닝,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을 소개했다. 진로 및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에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을 뿐만 아니라 청년정책 설명 후 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현장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대학일자플러스센터 프로그램과 청년정책을 알게 되어 좋았다”,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어 좋았다”, “상담을 받고 싶다”, “개강식에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주셔서 감사하다. 향후 프로그램을 참여하겠다”는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실버산업학과와 첫 스타트를 끊은 이번 설명회를 다른 학부·학과와 협업하여 확대 진행할 예정이며, 학생의 직무역량기반 일경험 중심 경력 개발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