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NEW VISION 2025를

향한 새로운 도약의 시작

강남대학교는 1946년 경천애인의 창학 이념으로 개교한 이래
1976년 강남사회복지학교, 1989년 강남대학을 거쳐
1992년 종합대학으로 성장하여 지금까지 교양인 양성,
전문인 양성, 봉사인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한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될 인재,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인재,
인성이 바른 품격 있는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강남대학교는 1946년 경천애인의 창학 이념으로 개교한 이래 1976년 강남사회복지학교, 1989년 강남대학을 거쳐 1992년 종합대학으로 성장하여 지금까지 교양인 양성, 전문인 양성, 봉사인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한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될 인재,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인재, 인성이 바른 품격 있는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특히 1990년대와 2000년대 양적 팽창과 질적 성장의 시기를 거쳐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과 교육시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변화를 주도하기 위하여 전 강남구성원의 헌신과 노력으로 작지만 강한 대학의 이미지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강남대학교는 5년 연속 수도권 대학특성화지원사업 선정, 4년 연속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지원대학과 입학사정관제지원 대학에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노동부 일자리지원사업, 청소년직장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 대학생 혁신형 중소기업 체험활동 지원사업, 국가근로장학사업, 예술영재교육원 지원사업 등 각종 정책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대학과 경기도, 용인시가 공동 설립한 용인지역 특수학교인 용인강남학교 등 명품 캠퍼스구축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효율 고비용 구조에 빠진 대한민국 고등교육이 처한 현실과 대응해야 할 미래는 그렇게 녹록지만은 않습니다. 이를 위하여 강남대학교는 혁신적인 학사구조개편과 인사쇄신 및 행정기구개편을 통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교육체계 개선과 정보화, 국제화 캠퍼스 구축 노력, 대학 및 행정조직 개편의 안정적 정착과 새로운 인사제도 개선방안 도출 등 경영 혁신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그간 우리가 추진해온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계속 다져 나갈것 입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 강남대학교는 국내는 물론 세계의 우수한 대학들과 학문적인 특성과 역량을 갖고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우뚝 서기 위한 원대한 계획을 가지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01첫째
강남대학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교훈인 경천애인을 실천하고 세계 속에 나눔과 상생, 복음을 전하는 대학으로 강남구성원 모두가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대학이 될 것입니다.
02둘째
세계 속의 강소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비전인 NEW VISION 2020+를 이루기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교육선진화, 국제화, 정보화, 경영혁신, 캠퍼스 마스터플랜 등 분야별로 나누어 체계적인 발전전략을 통해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03셋째
글로벌 명문대학을 향하여 그 동안의 캠퍼스 국제화 노력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외국 대학들과의 교류를 통한 교육의 내실화와 외국인 교수 및 학생유치를 더욱 활성화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캠퍼스를 구축할 것이며, 나아가 국제화 역량이 갖추어진 준비된 인재를 양성 할 것입니다.
04넷째
학사조직, 행정조직, 인사제도 등의 개선을 통해 대학 경영시스템을 최적화하여 내적으로 교육, 연구, 행정 분야의 효율성증대, 선진화된 조직 문화를, 외적으로는 산학연 유관기관 간 공조체제를 강화하고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05다섯째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하고 캠퍼스 내 녹지를 확충한 그린캠퍼스 구축, 인터넷 가상 강좌 확충, 인터넷 실시간 학사정보서비스 등 정보화 캠퍼스 구축을 통해 첨단 웰빙 캠퍼스를 구축하여 대학 캠퍼스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강남대학교는 개교 7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동안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고, 100년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학생, 교수, 직원의 강남대학교 전 구성원이 뜨거운 열정과 신념으로 도약을 위하여 계속 전진해 나갈 것이며,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이 땅에 강남대학교를 세워주신 큰 뜻에 따라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강남대학교의 발전하는 모습을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강남대학교 총장 경영정보학박사 윤신일

관리부서 :
비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