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차세대 반도체 시스템 사업단, 사업성과공유회 및 해커톤 경진대회 개최
    등록날짜 2024.05.08 16:44조회수 414
  • 강남대학교 차세대 반도체 시스템 사업단(단장 김무진)은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강남대-청주대-가천대 연합 사업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천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전기학회 산업전기응용부문회 춘계학술대회와 함께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대한전기학회의 다종 에너지 응용, 스마트 도시 인프라, 산업 정보 활용과 교육, 에너지 신사업 솔루션, 산업 전기 제어 응용 분야 학술 논문과 특별 세션 참가를 통해 산업체의 연구 동향을 이해하고 그동안 활동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강남대-청주대-가천대 연합 사업성과공유회의 단체 사진입니다.

     

    재학생 53명과 3명의 지도 교수들이 참여한 성과공유회는 청주대학교 미래형 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 이호준 교수, 가천대학교 손성용 교수, 강남대 김무진 교수의 각 사업단 성과 발표와 대한전기학회 부회장 가천대 손진근 교수의 ‘통계로 본 미래 첨단 분야 진로 계획’ 강연을 통해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의 전문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강남대 재학생들은 가천대 및 청주대 석·박사생과 함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단기 해커톤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했다. 

     

    강남대학교 재학생들이 성과공유회에 참석하여 청주대학교 이호준 교수의 성과 발표를 듣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양한 학교의 학·석·박사생들은 팀을 이뤄 전기/전자, 첨단 반도체, 미래형 모빌리티, 인공지능 분야 등 현재 산업계에서 직면한 문제를 제시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남대, 청주대, 가천대의 학·석·박사생들이 팀을 이뤄 토의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차세대반도체사업단의 김무진 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반도체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고 평했으며, 반도체 시스템 인력양성 센터장 김창현 교수는 “참여 학생들의 진로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24년 8월에 계획 중인 독일 드레스덴의 프라운호퍼 연구소에서 있을 4주간의 단기교육에도 많은 반도체인력양성사업의 수혜 학생이 신청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남대, 청주대, 가천대의 학·석·박사생들이 해커톤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의견을 나누고 있는 모습입니다. 

    강남대, 청주대, 가천대의 학·석·박사생들이 해커톤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포스터를 제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해커톤 경진대회 수상작 포스터와 그 팀원들의 사진입니다. 

     

    강남대 차세대 반도체 시스템 사업단은 2022년 7월 교육부의 부처협업형 인재양성사업의 ‘반도체 전공트랙(소재·장비·부품)’사업 참여대학으로 선정되어 ‘반도체시스템융합전공’ 인재를 양성 중이다. 올해 여름 방학 기간 중 4주간의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의 단기 교육을 실행할 예정이며, 5월 중 선발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남대학교 재학생이 교수님께 경진대회 과제물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는 장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