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후원의 집] 총각손칼국수
    등록날짜 2019.03.28 08:33조회수 1,596
  • [강남대학교 후원의 집]

     

    총각손칼국수

     

     

    용인시 기흥구 신갈에서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칼국수 집을 소개합니다. 강남대학교에 10년 이상 재직한 교직원이면 누구나 알만한 맛집인 동시에 강남대학교 동문인 윤종신 대표가 운영하는 총각손칼국수입니다.

     

    총각손칼국수(대표 윤종신, 글로벌경영학부)는 신갈 강남병원 인근에 위치하며 메뉴는 단 하나, 손칼국수입니다. 메뉴는 손칼국수 하나이지만 진한 멸치 육수의 깔끔하고 구수한 국물, 직접 뽑은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면사리가 일품입니다. 또한 매장에서 직접 담근 먹음직스러운 김치도 얼마든지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고 5천원 칼국수로 면사리는 무한 리필해주니 이보다 저렴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총각손칼국수집에 없는 것 하나를 들자면 바로 술입니다. 새벽 5시까지 영업을 하지만 신갈의 술 없는 집, 식당에서 술을 판매하지 않는 집으로도 유명합니다.

     

       

          

       

     

    총각손칼국수는 이미 인근에서 소문난 맛집이라 점심 식사시간이 지나도 웬만큼 길게 늘어서 있는 대기 줄이 전혀 어색하지 않을 만큼 총각손칼국수를 자주 찾는 사람들에게는 대기 줄이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단품 메뉴이다 보니 자리 회전이 빠른 편이라 기다림의 대기 시간이 전혀 길지 않습니다. 같이 온 사람들이랑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어느 사이 차례가 오고, 혼자 왔어도 어색하지 않게 자리를 배치해 주는 직원들의 배려로 부담없이 든든하게 칼국수 한 그릇을 뚝딱하고 나올 수 있는 그런 맛집입니다.

     

       

     

       

     

    총각손칼국수 대표 윤종신동문은 다시 배움을 시작하면서 강남대학교 글로벌경영학부로 입학해 2019학년도 새내기 동문이 되었습니다. 또한 모교의 발전과 학생들을 위해 3월부터 매월 소정의 발전기금 후원을 약정해 주었으며 학교 재학 중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후원도 약정해 주셨습니다.

     

    일주일에 두 번씩 직접 가락동시장에 가서 경매를 통해 식자재를 구입하고 손질하는 일에서부터 칼국수집을 운영하기에도 빠듯한 시간이지만 배움은 나를 단련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과정이라 생각해서 입학을 결심했다는 윤종신 대표의 각오와 포부를 학교도 적극 응원합니다. 또한 학교는 총각손칼국수 윤종신 대표의 후원에 감사의 뜻으로 2019년 3월 21일 강남대학교 후원의 집 현판을 수여했습니다.

     

     

    ‘강남대학교 후원의 집’은 학교 발전과 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응원하며 후원하는 학교 주변 상점, 동문 기업 및 협력업체, 기관 등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후원 업체는 소정의 대학발전기금, 현물이나 재능 등을 기부하며 학교는 교직원, 재학생, 동문들에게 업체를 소개·홍보하여 이용을 장려함으로써 대학과 후원 업체가 상생 발전하고자 합니다.

     

    •매장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구로12번길 6, 주은빌딩 1층 (신갈 강남병원 인근)

    •대표전화 : 031-282-8474

    •영업시간 : 평일 오전11시~새벽 5시, 일요일 오전 11시~오후11시

    •매장서비스 : 단일 메뉴 손칼국수 5천원, 면사리 무한 리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