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한국은행 주최 '통화정책 경시대회' 장려상 수상
    등록날짜 2019.08.06 09:54조회수 1,035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학생들이 한국은행 주최 ‘통화정책 경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본교 4명의 학생들(김두욱 경제학과 13학번, 전형진 경제세무학과 14학번, 기민규 글로벌경영학부 14학번, 이주연 경제학과 15학번)은 서병학 교수(경제세무학과, 입학처장)의 지도아래 1년간 준비하여 참여하였다.

     

       

     

    본 경시대회는 2019년 8월 기준금기 결정과 관련한 금리 인상/동결/인하 중 금리의 방향을 잡고 논리적으로 서술하는 것을 주제로  본교가 소속된 경기, 강원, 인천 지역 경기본부 11개교가 참가하여 15분 발표, 15분 심사위원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슈분석, 기준금리 결정에 대한 평가항목에서 통화정책, 경제현상에 대한 이해도, 주요 경제이슈 및 정책과제 도출의 적정성, 통화정책결정의 합리성, 발표력, 질의응답 등의 종합적인 평가 결과 최종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김두욱 학생은 “이번 경시대회를 위해 1년간 준비하면서 대학교에서 강의 시간에 배울 수 있는 학문적인 분야 외에 국가의 통화 정책에 대한 이해와 전문지식을 배우고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서병학 교수는 “본 경시대회를 위한 준비기간 동안 학생들과 함께한 시간들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며, 학생들에게 강의실에서의 제공할 수 있는 이론적인 지식의 나눔이 아닌 국가의 통화정책 결정 과정의 모의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국책은행인 한국은행의 역할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정책결정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도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