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등록날짜 2017.11.02 08:41조회수 568
  • 강남대학교,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강남대학교는 지난 10월 30일부터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오는 11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 31일에는 본관 1층 로비에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의 체험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은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관련 강사 자격 소유자 3분과 함께 이론과 실기 교육으로 이어졌으며 학생 및 교직원에게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응급대처 능력을 향상 시키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실제훈련 경험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명확한 훈련목표 설정 및 신속한 대비태세 점검, 체계적이고 다양한 훈련방법 적용으로 훈련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기본 심폐소생술 시행순서를 간단히 살펴보면 먼저 반응 및 호흡을 확인하고 구조 요청을 한 후 가슴압박을 30회 시행합니다. 

     

    그리고 가슴의 중앙 아래쪽 절반 근처에 한 손꿈치를 대고 다른 손을 포개어 깍지를 낀후 1분에 최저 100회 이상, 최고 120회 미만으로 깊이 5cm이상 6cm이하의 가슴 압박을 가해주면 됩니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먼저 보관함에서 자동심장충격기(AED)를 꺼낸 후 전원을 켜고 자동심장충격기(AED)에서 나오는 안내에 따라주면 됩니다.

     

    일단 패드 부착하고 심장리듬을 분석하기 위해 모두 물러나세요~라고 외치고 버튼을 눌러 심장충격을 가합니다.

     

    그 이후에는 바로 가슴 압박을 시행하며 자동심장충격기가 2분마다 심전도를 자동으로 재분석하는 동안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됩니다.

     

      

     

    최근엔 인터넷이나 유튜브에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검색하면 자세히 알려주니 꼭 한번 살펴보시고 인지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waXpMQgub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