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박수현 학생,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등록날짜 2019.01.24 11:53조회수 1,551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박수현 학생(실버산업학부 3학년)이 보건복지부 따스아리 기자단 11기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 따스아리 기자단은 매년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기자단으로 보건복지부의 보건, 복지 제도를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했다.

     

    2018년 제11기 따스아리 기자단은 총 39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매월 2건의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며 보건복지부 공식 블로그를 포함한 보건복지부 공식 SNS 채널 운영에 참가했다.

     

    강남대학교 박수현 학생은 엑티브 시니어 페어,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노인장기요양보험 10주년 행사 등 실버산업과 관련된 내용을 현장 취재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국민들에게 보건복지부 행사의 생생한 현장을 전달했다.

     

    박수현 학생은 “보건복지부 주최 행사 취재를 통해 학교 전공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직접 현장에서 경험 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현장에서 발로 뛰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실버산업전문가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남대학교는 사회복지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웰-테크 기반 융합복지 전문가를 양성하며, 복지·ICT융합 선도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