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세무고시반 네이밍기부 현판 수여식
    등록날짜 2019.07.08 16:02조회수 1,604
  • 세무고시반 네이밍기부 현판 수여식

     

     

    올 여름 무더위의 본격적 시작을 알린 7월 첫째 주,

    방학 중에도 친구들과 함께 학습 열기로 가득한 후생관 302호(세무고시반)에서 아름다운 나눔에 대한 조촐한 감사행사가 있었습니다. 다름 아닌 본교 석좌교수인 장태평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 평소 세무학 분야 후학양성 및 학교발전을 위해 기부한 후원금으로 진행한 세무고시반 리모델링 공사가 완공되어 후원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학교가 지난 4일 네이밍기부 현판을 수여했습니다. 이날 수여식에는 세무학과 우영서학생을 비롯하여 세무고시반에서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시험을 준비중인 학생들과 경제세무학과 학과장 유호림교수, 대외교류센터 이진우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꾸며진 세무고시반은 기존 학습실의 책걸상이 오래되어 학생들의 체형에 맞지 않고 시설이 노후화되어 학습공간으로서 불편하다는 학생들의 건의와 세무학전공 교수님들의 의견을 모아 장태평 전 장관의 후원금으로 세무고시반 리모델링이 진행되었습니다. 장태평 전 장관은 평소 ‘훌륭한 후배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마음으로’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2011년부터 매년 거르지 않고 일천만원씩의 대학발전기금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장태평 전 장관은 매년 방학 중에 진행되는 경제세무학과 회계학집중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도 후원하고 있는데, 올해도 회계학집중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50여명의 재학생에게 간식비와 교재비 등을 후원한 바 있습니다.

     

      

     

      

     

    장태평 전 장관은 외부일정으로 인해 4일 세무고시반 네이밍기부 현판 수여식에 참석하지는 못했으나 “학생들이 자신의 뜻을 펼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 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며 후배들이 공부하는 세무고시반이 조금이라도 쾌적한 학습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되었다면 더 좋은 일이다”라고 후원의 소회를 대신했습니다.

     

    한편, 본교 일반대학원에서 세무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장태평 전 장관은 제58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지냈고, 장관 재임시절 정장보다는 작업복 차림으로 전국 농어촌의 현안과제를 직접 마주하는 작업복 입는 장관, 소셜미디어의 지존, 정보통신부 장관 같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녔습니다. 지금도 더푸른미래재단 이사장으로 미래농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우리 농어촌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남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수, 혈액질환 및 암 환우를 돕는 한국혈액암협회 회장(http://www.kbdca.or.kr), 한글의 매력, 조형미와 예술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와 공감하는 한글문화콘텐츠를 위해 한글플래닛 이사장(http://www.hangeulplanet.org) 등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후생관 302호 세무고시반은 장태평 전 장관의 후원금으로 리모델링이 완공되었고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커피머신과 같은 생활가전도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시험에 합격하여 우리나라 각계각층에서 전문가로 활동 중인 몇몇 세무학과 졸업생의 후원이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에 조성된 세무고시반 외에도 앞으로 스터디그룹 및 온라인 학습을 위한 공간, 학생들의 휴게실 공간까지도 가능하다면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고 지속적으로 후원을 이어가겠다는 장태평 전 장관과 세무학과 동문들의 약속도 있었습니다.

     

    이날 장태평 전 장관과 세무학과 동문들은 네이밍기부 현판 수여식에 바쁜 일정으로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제자들을 위해, 후배들을 위해 기꺼이 사랑을 나누고 실천한 장태평 전 장관과 세무학과 동문들께 세무고시반 학생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하며, 졸업 후 이와 같은 나눔을 이어가겠다는 뿌듯한 다짐의 시간이었습니다.

     

       

     

     

     ♦ 세무고시반 리모델링 공사 후원

    [사진] 장태평 前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강남대학교 석좌교수

    재단법인 더푸른미래재단 이사장

    사단법인 한국혈액암협회 회장

    사단법인 한글플래닛 이사장

     

      ♦ 세무고시반 내 파티션, 행거, 커피머신 등 60만원 상당의 현물기증

         한지연세무사(세무학과 07학번, 롯데칠성, 재경팀)                     

         강세련세무사(세무학과 07학번, 세무법인호연)

         김범수회계사(세무학과 08학번,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최재윤세무사(세무학과 09학번, 신한은행 회계부)

         김다혜세무사(세무학과 10학번, 기아지동차 국제조세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