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백운만 청장 특별강연 개최
    등록날짜 2019.06.10 13:46조회수 246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지난 4일 우원관 국제회의실에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백운만 청장 특별초청강연회 ‘중화권 전문가의 해외 취업 특강’를 열었다.

     

     

    이번 특강은 글로벌인재대학 글로벌학부 중국지역학전공 주관으로 중국지역학전공 재학생의 해외 취·창업역량강화 및 취·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피천득의 수필 '인연'을 소개하는 것으로 강연을 시작한 백운만 청장은 국내외 창업 현황과 해위 창업에 대한 정부지원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장수시대를 맞이해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백운만 청장은 "끊임없는 노력은 본인에게 좋은 변화를 준다"라며 "최근 다시 살아난 벤처기업 창업 붐을 잘 활용해 도전하고 변화하는 삶을 주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창업은 주변의 소소한 일상에서도 찾을 수 있고 정부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라며 "취업과 미래를 고민하는 학생들이 과감한 도전의식을 갖고 창업에 도전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연은 중국지역학전공 학생들뿐만 아니라 여러 학과 학생 150여 명이 함께 했으며 백운만 청장의 강연 후 취업과 창업, 다양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강연를 준비한 김경환 글로벌학부 교수는 “중화권을 포함해 해외 취·창업에 대한 정부지원 정책을 알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학생들이 해외 창업이라는 새로운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연린 시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백운만 청장은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을 예방하고, 이성철 산학협력단장, 김경환 교수와 청년 창업 지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사진 더 보기:http://bit.ly/2F2aC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