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2019학년도 취·창업지원센터 프로그램 개선방안 수립을 위한 재학생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2018.11.09 17:55조회수 675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총 3일에 걸쳐 ‘2019학년도 취·창업지원센터 프로그램 개선방안 수립을 위한 재학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재학생 30여명이 참여한 이번 간담회는 단과대학 및 학부(과)별 재학생의 의견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취·창업 프로그램 개선 및 운영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진행됐다.

     

      

     

      

     

     

    곽철완 취·창업지원센터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간담회는 ‘취·창업지원센터의 홍보’, ‘취·창업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취·창업 상담’ 이라는 세 가지 안건에 대한 의견 수렴 및 결의로 이어졌다.

     

     

    강남대학교 곽철완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취·창업지원에 대한 재학생의 실질적인 개선 의견 수렴과 반영으로 취·창업지원에 대한 재학생의 만족도와 취·창업지원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며 “매년 지속적인 재학생 간담회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환류체계를 구축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이해영(경영학과 3학년)학생은 “올해 취·창업지원센터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이전보다 취·창업지원센터에 대한 재학생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 같다”며 “내년도에는 단과대학 및 학부(과)별 특성화된 대표 비교과 프로그램이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민경(사회복지학부 4학년)학생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만나고 싶은 기업인사담당자 수요조사를 실시한 뒤 수요가 높은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설된다면 재학생의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강남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2017학년도를 시작으로 매년 ‘취·창업지원센터 프로그램 개선방안 수립을 위한 재학생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추가분석 및 내부협의를 통해 재학생의 주요 의견은 차기년도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