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20년도 하반기 K-Move스쿨(7기) 수료식
    등록날짜 2021.07.09 15:44조회수 667
  •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고 강남대학교에서 실시한 2020년도 하반기 K-Move스쿨 '일본IT취업 Java Enterprise Developer 연수과정'의 수료식이 2021년 7월 9일(금) 오전 11시 샬롬관 404호에서 개최되었다.

     

    본 연수과정은 일본 IT 업체의 요구를 반영한 커리큘럼과 실무 프로젝트 위주의 연수를 통해 IT 관련학과 학생뿐만 아니라 그 외 비전공자들의 일본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 12월 7일 부터 총 7.5개월(31주, 640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첫 번째 순서는 사회를 맡은 박선영(26, 공공인재학과) 학생의 개회사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본 연수과정 수료인원 7명에게 수료증 전달과 함께 성적우수상(김소연 학생), 출석우수상(이희지 학생), 공로상(박선영 학생) 수여식도 진행하였다.

     

     

     

    또한, 연수과정 총 책임자 이정연 교수(산학협력중점교원)에게도 감사패 전달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꽃다발과 감사패에는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마지막으로 연수기간 동안 동고동락하며 함께 지내온 친구들에 대한 고마움과, 이제는 이별해야 한다는 아쉬움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자 한 명씩 연수 소감을 이야기하며 훗날 반드시 다시 만날 것을 기약했다.

     

     

    한편, 본 연수과정의 수료인원 7명 중 3명(김소연, 장세영, 이희지)은 연수종료 이전 조기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들은 모두 일본 UBAY 주식회사에 최종 합격하여 내정계약서를 작성한 상태이며 현재는 비자 발급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조기 취업인원 3명은 수료식 이후 지난 달 6월 7일에 새롭게 연수를 시작한 K-Move스쿨(8기) 후배들에게 취업준비 조언 및 면접 후기를 이야기 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이들의 조기취업 성과는 8기 후배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이다.

    연수과정 총 책임자 이정연 교수는 조기 취업인원 이 외 나머지 연수생들의 취업을 위한 사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