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 용인시 상반기 일자리박람회 참가
    등록날짜 2023.05.25 10:21조회수 480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5월 24일 용인시 처인구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용인시 상반기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해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박람회에는 50여 구인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40개사)과 키오스크면접(11개사)을 진행하였고, 바리스타, 정리수납 등의 직업체험관과 현직자직무멘토링, 이력서사진촬영 퍼스널이미지메이킹, 구직상담 등을 통해 일자리지원사업 및 고용정책안내 등이 진행되었다.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구직 중인 청년들에게 이력서 사진촬영 서비스와 구직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였다. 또한, 직무설명회, 기업분석경진대회, 직무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홍보하였다. 당일 현장에는 강남대생을 비롯한 지역청년 100여명 가량이 참여하였고,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이라 기대하지 않았는데 정성을 다해 잘 촬영해주셨다’, ‘퀄리티 있는 결과물을 보고 매우 만족했다’는 소감과 ‘구직활동 중 가지고 있던 부담과 스트레스가 다소 해소되었다’, ‘건강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법 등에 대해 알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강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형렬 팀장은 용인시 일자리산업국 이형범 국장과 용인지역대학일자리협의회에서 용인지역청년을 위해 논의 중에 있는 사안들을 공유하였다. 용인 내 우수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용인지역기업분석경진대회와, 용인지역의 현안문제를 청년과 기업, 지역이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용인지역문제해결단, 코로나19이후 심리적 불안과 우울감 등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용인청년드림플라이트 등 그동안 용인지역대학일자리협의회에서 논의해오며, 추진하고자 하는 주요 현안들을 공유하며 조만간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로 하였다.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인문사회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년이면 누구나 전문상담사와 1:1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