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ICT융합공학부 전자공학전공 황선령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4년 연구시설장비 커뮤니티 및 협의체 육성지원사업' 선정
    등록날짜 2024.03.29 10:55조회수 523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ICT융합공학부 전자공학전공 황선령 교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4년도 연구시설·장비 커뮤니티/협의체 육성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따라서 반도체 소재 분야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반도체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위상도 한층 더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기본법(제28조)에 따라 국내 전문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시설장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연구시설장비 인적네트워크 확대를 촉진하기 위한 정부 지원사업으로서 강남대는 지난해 '전력반도체용 WBG(Wide Band Gap) 소재 개발' 주제로 참여를 했는데, 올해에는 '차세대 전력반도체 신소재 개발'로 신규 사업을 재추진하게 됐다.

     

    연구시설장비 사진입니다.

     

    또한, 지원사업을 통해서 고가의 연구용 공정장비와 분석 설비를 보유하지 않더라도 선행 연구를 수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참여 기관들과 공동 협업을 통해서 기술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집단 지성을 통한 문제해결 등 연구성과 도출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강남대는 2022년부터 반도체 전공트랙 인력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학부 개편 등으로 반도체 분야 교육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므로 반도체용 설비 확충 및 인프라 구축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반도체용 설비 사진입니다.


    과제 책임자인 황선령 교수는 "과업 수행을 위해서 국내외 전문 기관들이 참여하는 차세대 전력반도체 연구회를 구성하여 산학연 협력을 통한 선행 연구와 반도체 전문 인력양성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남대학교 전자공학전공 황선령 교수가 반도체 전문 인력양성을 하고있는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