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21학년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등록날짜 2021.06.10 10:09조회수 756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6월 3일 진로취창업센터 주최로 창조산학관 교육실에서 ‘2021학년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발표 심사를 개최하였다.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 및 제품화를 통한 창업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창업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재학생 대상으로 5월 3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여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진행하였다. 일반 창업분야와 사회적기업 분야에 총12팀(41명)이 참가하였다.

    서류심사를 통하여 상위 6팀을 선발하여 6월 3일 발표심사를 진행하였으며, 대상 1팀과 최우수 2팀, 우수 3팀을 선발하여 시상하였다.

     

     

     

    대상은 ICT공학부 1학년 4명으로 구성된 알약커피 아이디어를 낸 ‘필커피’팀이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은 지역기반 크라우드 펀딩 아이디어를 낸 ‘Fun딩’과 1:1 졸업생과 재학생간의 멘토링 앱 개발 아이디어를 낸 ‘취야호’팀이 각각 수상하였다. 이밖에 우수상은 카페 유휴공간을 이용한 작품 전시 플랫폼 아이디어를 낸 ‘하쉐’와 스포츠 서비스 매칭 플랫폼 ‘ discussion mate’ 셔츠 목 때 예방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 아이디어를 낸 ‘크로스오버’가 수상하였다.

     

     

     

     

    교내 재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과 활성화를 기대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대상 필커피 팀과 최우수팀 Fun딩은 강남대를 대표하여 11월에 개최하는 용인시 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용인시 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하며, 내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더 많은 학생들이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기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