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대외교류센터, 2023-1학기 신규 입학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등록날짜 2023.03.02 13:14조회수 1,223
  • 강남대학교 대외교류센터(센터장 김종대)는 2월 27일(월) 오전 10시부터 2023학년도 1학기 신규 입학 외국인 유학생 대상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학기를 맞이하여 한국에 입국한 50여 명의 신규 유학생이 참여했으며, 환영 행사를 겸해 대학 안내와 학사 정보 교육, 교육부 권장 유학생 대상 성폭력 예방교육과 한국 법령 이해교육, 캠퍼스 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종대 대외교류센터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강남대 안내 동영상 시청과 교육부 권고 외국인 유학생의 안전한 한국 유학 생활을 위한 특강(한국 법령 이해교육과 성폭력 예방교육)이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한국 법령 이해교육 특강 시간에는 용인동부경찰서 공공안녕정보외사과 김진국 경위가 직접 방문해 유학생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유학생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소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대외교류센터 제공 도시락으로 점심을 마친 후 오후에 재개된 수업에서는 언어권별, 과정별 학사 정보 안내 시간을 통해 한국 대학 생활 적응을 위한 상세 정보를 유학생에게 제공했다. 

     

     

     

    마지막으로 유학생이 주로 이용하는 강남대의 시설을 안내하는 캠퍼스 투어로 오리엔테이션 일정을 종료했다. 향후에도 대외교류센터에서는 외국인 학생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