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용인시 청년 JOB FAIR '취업서비스 제공 및 부대행사 부스 운영' 성료
    등록날짜 2023.11.10 13:40조회수 305
  •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학생처장 겸 센터장 이상호)는 11월 8일(수)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체육관에서 개최된 ‘2023 용인시 하반기 일자리박람회_청년 JOB FAIR’에 공동운영 기관으로 참여해 취업컨설팅 및 이력서 사진 촬영과 지문 인적성 검사 부스를 운영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운영 중인 지문인적성 부스와 이력서 사진촬영 부스, 취업 컨실팅 부스를 이용하는 학생들 모습입니다.

     

    이번 박람회는 기존 운영방식과 달리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와 협업해 청년층만을 타겟으로 한 대규모 박람회라는데 그 특징이 있다. 이공계열과 인문상경계열, 기타계열 직무 채용을 희망하는 60여 구인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했고, LG, 삼성전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에서 인사담당자를 초빙해 현직자 멘토링을 운영했다. 이 외에도 청년층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취업특강과 다양한 부대행사 부스가 운영됐다.

     

    60여 참여기업과 다양한 부대행사 부스가 운영되고 있는 박람회장을 이용중인 참여자들의 사진입니다.

     

    강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용인지역대학일자리협의회 회원교로서 청년들에게 취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지문스캔을 통해 개인별 인적성을 확인할 수 있는 ‘지문인적성 검사’ 부스, ‘정장대여 및 이력서 사진촬영’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재학생 및 졸업생 50여 명을 인솔해 현장 면접 경험과 구직활동과 관련한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당일 강남대 운영 부스에는 강남대생을 비롯한 지역청년 250여 명 가량이 참여했다. 특히, 청년들은 "지문을 통해 인적성을 알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매우 일치되는 결과가 확인되고 잠재된 적성까지도 확인된다는 점이 꽤 흥미로웠다",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임에도 깔끔한 정장까지 대여해주셨고,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받아서 만족스러웠다", "현장면접을 통해 면접에 대한 막연한 부담과 긴장감이 다소 해소됐다"는 등의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형렬 팀장이 박람회장에 방문한 류광열 용인시 부시장과 악수를 나누는 사진입니다.

     

    한편, 강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형렬 팀장은 용인시 류광열 부시장님에게 용인지역대학일자리협의회의 추진 사업의 성과와 취업연계 현장실습프로그램(지역중소기업R&D산업인턴사업 등)도 함께 소개하며 "용인지역청년 및 지역 내 우수기업들의 고충과 주요 현안들에 대해 용인시와 공유하고 협력해 산관학 지역거버넌스를 구축하는 등 공동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