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디지털 기반 고령친화산업 전문인력 양성 지원사업 '예비취업자과정' 수료식 개최
    등록날짜 2022.09.05 15:14조회수 526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9월 2일(금) 샬롬관 204호에서 '2022년 고령친화산업 전문인력 양성 지원 사업' 제2기 예비취업자과정 교육생의 취업연계 직무체험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본 교육과정은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지원으로, 강남대 산학협력단과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디지털 기반 고령친화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디지털 고령친화산업 혁신 촉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선도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고령친화산업 관련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이론 교육과 함께 관련기업에서의 직무체험을 통해 취업으로 연계하는 교육과정이다.

     

     

    성과공유회에서는 17명의 교육생들이 각자가 관련기업에서의 직무체험 경험과 성과를 발표하여 공유하였으며, 수료식에는 보건산업진흥원 황호신 책임연구원을 비롯해 강남대 산학협력단 김종길 부단장, 이계천 교수, 김정근 교수 등이 참석하여 수료를 축하 했다.

     

     

    본 교육사업을 통해 2021년도 교육생중 10여명이 취업연계에 성공하였으며, 금년도 수료생 17명 중 4명은 교육과정 중에 이미 관련기업으로의 취업이 확정되었다.

     

     

    이날 수료식 환영인사에서 강남대 실버산업학과 김정근교수(실버산업연구소장)와 산학협력단 이계천교수는 “2006년 대한민국 최초로 고령친화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시작한 강남대학교는 우리나라 고령친화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지난 7월 우리대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20여개의 기업외에 관련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 확대를 통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이론과 실무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으로 연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임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