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다전공

제1전공 이외에 동일 학부 내 다른 전공 또는 타 학부(과)에 개설된 전공을 소정 학점 이상 이수하는 것을 말한다.

* 자세한 사항은 졸업 이수과목 및 학점의 졸업이수학점 참조

다전공 종류
  • 1. 복수전공

    제1전공 이외에 동일 학부 내 다른 전공 또는 타 학부(과)에 개설된 전공에서 소정의 과정을 이수할 경우 제2전공 또는 제3전공으로 인정하는 전공을 말한다.

    • 2. 연계전공

      제1전공 이외에 본 대학교에서 정한 2개 이상의 학부(과)의 전공이 연계하여 새로운 영역을 이수하게 하여 인정하는 전공을 말한다.

      • 3. 자율설계전공

        제1전공 이외에 학생 개인이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총장의 승인을 받아 이수하는 전공을 말한다.

        • 4. 부전공

          제1전공 이외에 학부 내 다른 전공 또는 타 학부(과)에 개설된 전공을 이수하는 것을 말한다.

          다전공 유의사항

          - 2013학번 컴퓨터미디어정보공학부 학생이 컴퓨터공학전공을 주전공(1전공)으로 이수하며 미디어정보공학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이수하고자 할 경우 : 제1전공의 학부기초 6학점을 반드시 포함 51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복수전공은 동일 학부내 이므로 전공선택만 36학점을 이수하면 복수전공 취득이 가능함.

          - 2013학번 영문학과 학생이 경영학부를 복수전공 이수하고자 할 경우 : 제1전공의 학부기초 6학점을 반드시 포함 51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복수전공은 경영학부가 통합학부 이므로 전공기초 6학점을 포함한 60학점을 이수해야 복수전공 취득이 가능함.

          - 자세한 사항은 교양 및 전공이수 현황표 참조.

          교양 및 전공이수 현황표
          1. 2012학년도 이전 입학자다운로드
          2. 2013학년도 이후 입학자다운로드
          관리부서 :
          교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