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기획국

기획국은 교내 행사의 전반적인 기획을 담당하고, 행사를 총괄하며 외부 업체와의 협업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행사가 마무리된 후 평가를 진행하며 학우분들께 더 나은 행사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무국

사무국은 총학생회 내 문서 작업을 담당합니다. 특히 총학생회, 중앙운영위원회, 전체 학생 대표자 회의의 회의록을 작성하여 학우분들이 총학생회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행사 진행에 필요한 업무 담당 인원 편성표 및 행사 매뉴얼을 제작하여 총학생회가 진행하는 행사들이 원활히 운영되어 학우분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홍보국

홍보국은 학교 내 수많은 행사를 홍보하는 데 이바지하는 부서입니다. 모든 전반적인 업무 및 행사 등을 카드뉴스, 포스터, 현수막과 같은 각종 홍보물로 제작하여 늘 학우분들에게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정국

재정국은 총학생회에서 집행하는 모든 예산을 관리하는 국으로, 학우분들의 균형 있는 학교생활을 위하여 행사와 정책 이행에 필요한 예산을 투명하고 세밀하게 분배합니다. 적절한 예산을 산정하여 집행 계획을 세우고, 이를 바탕으로 발생한 지출을 점검하여 결산안을 작성합니다. 이와 더불어 교내 시설에서 필요한 물품을 파악하고 구매하여 학우분들의 보다 나은 학교생활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대외협력국

대외협력국은 총학생회와 학우분들의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통 창구를 관리하는 역할과 여러 업체와 미팅을 통해 제휴를 맺는 부서입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에브리타임, 유튜브와 같은 각종 SNS에 총학생회의 소식을 알리고 학우분들의 문의 사항을 신속하게 답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여러 업체와 컨택을 통해 학우분들이 강남대학교의 학생으로서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대외

정책국

정책국은 총학생회가 학우분들을 위해 세운 분야별 주요, 세부 공약을 1년 동안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일하는 부서입니다. 각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공문을 작성하여 학교를 설득해서 효과적으로 공약을 이행할 수 있도록 하며 월별, 분기별 이행률을 관리하여 많은 공약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행할 방법을 계획합니다.

문화체육국

문화체육국은 강남대학교의 체육행사인 강남컵, 백양체전의 체육 종목을 기획하고 총괄합니다. 또한, 동아리 및 취업 박람회, 공모전 개최 등의 학생들의 약량 증진과 건전한 대학 문화 조성을 위해 일하는 부서입니다.

시설국

시설국은 전반적인 교내 시설을 총괄하는 부서입니다. 강남대학교 학우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불편함 없는 학교생활을 위해 힘쓰고, 행사 진행 시 이용되는 기자재와 시설을 관리 및 운영하여 보다 안전하고 의미 있는 행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관의 게시판을 주기적으로 관리하여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해 드리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교지편집위원회

안녕하세요 제22대 교지편집위원회 『Daily』입니다. 교지편집위원회는 강남대학교의 일상을 사진과 글로 기록하고 이를 교지로 제작하는 위원회입니다. 신입생 OT 때 배부하는 미니 교지 제작을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에서 사진 촬영 및 영상 제작, 교지편집위원회만의 행사 진행, 연말 교지 제작 및 배부 행사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Daily’는 이름의 뜻처럼 학우분들의 일상을 기록하여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위원회가 되겠습니다.

학생복지위원회

안녕하세요 제22대 학생복지위원회 『PRISM』입니다. 학생복지위원회는 학식, 셔틀버스(달구지), 제휴업체를 관리·개선하고 매달 학사 달력 제작 및 생일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학생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를 진행합니다. 학우분들의 편한 학교생활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성평등위원회

안녕하세요 제7대 성평등위원회 『SAFE』입니다. 성평등위원회[SAFE]는 학우분들의 성평등과 안전을 지켜주는 위원회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성평등위원회의 인스타그램 계정이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들어오시면 많은 소식과 신고 창구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강남대학교 학우분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든든한 위원회 [SAFE]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