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움복지관 서울시 강남세움복지관은 지난 18일 강남대학교 유니버설디자인센터 내 학생연구원 8명을 ‘AURUM(아우름) 서포터즈’로 위촉했다. 아우름 서포터즈는 오는 12월 진행되는 발달장애인 창작가 4인(김경섭, 김수, 박세준, 최승완)의 디지털 미디어 전시 영상작업, 굿즈와..
강남대가 2024수시 실기고사 일정을 6일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내달 21일과 22일 중 실시하며, 모집단위와 세부 전공에 따라 일정이 다르다. 유니버설아트디자인학과는 모두 21일에 실시한다. 스포츠복지학과는 원서접수 시 21일, 22일 중 응시 희망일을 선택 가능하다. 단, 하루에 최대 4..
강남대는 윤신일 총장이 4일 마약중독의 위험성과 경각심 고취를 위해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4월26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진행하는 범국민적 마약예방 'NO EXIT' 온라인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이날 밝혔다.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 총장의 지명을 받은 윤신일 총장은 이날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살다 보면 돌부리를 차고 화를 내기도 한다. 홧김에 돌부리를 재차 걷어차다 그만 발부리가 아파 절절매기도 한다. 돌부리는 애초 거기 있었을 뿐 매복한 게 아니고, 또 누가 심어 놓은 것도 아니다. 사람 관계에서도 그렇다. 모르면 그저 다른 산의 다른 돌일 뿐이고 가까워지다 보면 디딤돌이 되기도 하고 또..
㈜요요인터렉티브 멘토와 실습 중인 강남대 소프트웨어전공 4학년 재학생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하계 방학 동안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 사업’ 산학연계 현장실습의 일환으로 13개 기업체에서 21명의 학생들의 인턴십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l..
아름답게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아름답게 산다는 것이고, 나이 들어서도 품위를 잃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늙어서도 가능한 한 자기 손, 자기 힘으로 삶을 꾸려가는 게 중요하고 사회는 사람들이 모두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만들어줘야 한다. 그게 노인복지요 사회복지다. 그 인프라에는 의료와 건강, 주거..
[대학저널 조영훈 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하는 '2024학년도 수시 입학정보박람회'가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됐다. 22일까지 열리는 수시박람회에는 전국 146개 대학이 참가하고 있다. 현재 수험생들이 대학부스에서 입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강남대학교 상담부스 모습. 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