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창업지원팀, 2023-1학기 창업콘서트 개최
    등록날짜 2023.05.24 14:29조회수 424
  • 강남대학교 창업지원팀(팀장 이형렬)은 5월 23일(화) 창조산학관에서 '창업콘서트'를 개최했다. 창업콘서트는 청년 창업CEO의 실패 극복 사례와 성공 사례 등을 창업에 관심있는 재학생 및 휴학생에게 들려줌으로써 학생들이 창업에 대해 갖고 있는 두려움을 해소하고 도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양학기에 걸쳐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형렬 창업지원팀장은 "창업콘서트 참여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창업에 관심이 있고,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친숙하고 조금 더 와닿을 수 있도록 강남대학교 선배창업자들을 특강자로 섭외하여 창업콘서트를 진행했다.

     

     

    첫 번째 강의는 강남대학교 13학번 전자공학과 졸업생이자 현재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재직중인 이경주 팀장이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과 직무'라는 주제로 본인 소개와 졸업이후 커리어,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과 직무, 그리고 강남대학교 창업생태계 모임 안내 순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진 두 번째 강의에서는 강남대학교 14학번 실버산업학부 졸업생이자 현재 (주)망고하다에 재직중인 서지수 대표가 '회사생활도 안해본 나, 대표가 되다?'라는 주제로 본인 및 회사소개와 창업생태계에서 직접 겪었던 사례, 창업 리스크, 극복경험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특강이 끝난 이후에는 평소 학생들이 창업에 관해 궁금했던 내용과 특강자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마무리했다. 향후 2학기에 개최할 창업콘서트를 통해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