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AI·SW 융합연구소, 교내학술교류를 위한 브라운백 시리즈 1회 성료
    등록날짜 2024.04.30 09:06조회수 627
  • 강남대학교 AI·SW융합연구소(소장 안정호)에서는 연구소 발전계획 2030의 추진과제 중 하나인 ‘연구 생태계 조성’ 관련 사업으로 AI 분야와 SW 분야 연구 활성화를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브라운백 시리즈를 기획했으며 4월 25일 첫 번째 세미나를 성료했다. 

     

    AI와 SW 분야 교수님들께서 브라운백 세미나에 참석하셨습니다.

     

    브라운백은 학내 교원 및 학생들에게 AI와 SW 분야 교수님들의 연구 성과 및 관심 분야가 공유되고 융합 연구 및 융합 교육을 위해 자유로운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는 캐주얼한 미팅으로 샌드위치와 같은 간단한 점심을 먹으며 편하게 주제발표와 토론을 하는 세미나이다.

     

    2024년 일곱 번의 브라운백 시리즈 중 첫 번째 세미나로 고희애 교수의 ‘ 디지털트윈(DT)기반 AI적용 사례’의 주제로 그 시작을 열었다. 디지털 트윈(DT) 기술과 서비스를 실현시키기 위해 필요한 기술과 DT에 적용된 다양한 서비스 사례들의 주제발표를 통해 기술 트랜드와 그 적용방안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이를 통해, 이번 주제 발표와 더불어 참석하신 AI와 SW 분야 교수님들의 차후 연구 발전 방향과 연구 적용에 대하여 의논하는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 
     

    AI와 SW 분야 교수님들의 연구 성과 및 관심 분야가 공유되고 토론의 장이 열렸습니다.

     

    2024년 5월에 계획된 브라운백 시리즈 2회는 공대 교수님들과 공대 재학생들의 전공분야 참석뿐만 아니라 그 범위를 넓혀 진행하자는 의견도 나오는 등 성공적인 브라운백 시리즈의 신호탄을 알리는 첫 번째 세미나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