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2022.07.18 15:08조회수 358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와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강원하)은 7월 18일 본교 중회의실에서 학교(고교)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22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양 기관의 업무협약은 고교학점제 등 용인권역 고교 교육과정 지원 및 고교-대학 간 교류를 더욱 강화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 날 협약식을 위해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 최준태 교육국장, 이윤순 중등교육지원과장, 김명진 장학사가 내방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생 중심 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지원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용인권역 고교 대상 대입전형 정보제공 및 교사 역량 강화 연수프로그램 운영 ▲용인권역 고교 대상 학과 정보 공유 ▲고교교육 변화에 따른 대입전형 변화방향 연구 수행 등이며 협약 내용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고교-대학 간 교육 연계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강남대 윤신일 총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MOU)을 계기로 권역 내 고교-대학-교육청 간 다차원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고, 용인 교육협력센터의 일원으로 성공적 고교학점제 안착 사례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남대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2~2024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향후 최대 3년 간 재정지원을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