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반도체기업협업센터(ICC), 제1회 RF Generator 기술세미나 개최
    등록날짜 2023.02.27 10:41조회수 557
  • 강남대학교 LINC3.0 사업단(부총장 겸 단장 전병찬) 산하 반도체기업협업센터(ICC)는 2월 23일(목) 제1회 RF Generator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반도체 ICC는 LINC 3.0+를 준비하기 위한 기업협업센터로 기업과 학교 간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고,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의 현장 감각을 갖춘 전문 인력양성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반도체 전공 트랙 사업과 연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반도체 전공트랙 사업을 통해 방학 중 증착장비를 셋업해 학생이 직접 반도체 공정을 실습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현재 장비의 구성으로 전도성 박막 증착 실습은 가능하지만 비전도성 박막 증착 실습의 경우 장비 Upgrade가 선행돼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세미나를 통해 RF Power Supply를 공부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 강의는 국내 중견기업으로 Global 인력 6000명을 보유한 MKS 회사에서 진행됐으며, 향후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K-Project의 연구 주제를 발굴하고, 반도체 Fab에 필요한 설비, 부품 등을 하나씩 만들어가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서오권 교수 : sokweon@kangna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