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멋쟁이사자처럼 싸우지말자팀, 「멋쟁이사자처럼 대학 12기 중앙 아이디어톤」 1등 수상
    등록날짜 2024.06.04 20:26조회수 2,954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멋쟁이사자처럼(지도교수 강현우)'은 IT 전문가 및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세미나와 공모전 참여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학술 동아리이다. 강남대 멋쟁이사자처럼은 2024년 4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열린 「멋쟁이사자처럼 대학 12기 중앙 아이디어톤」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전국 58개 대학 중에서 1등을 수상했다.

     

    멋쟁이사자처럼 대학 12기 중앙 아이디어톤 경진대회 단체 기념 사진입니다.

     

    「멋쟁이사자처럼 대학 12기 중앙 아이디어톤」 경진대회는 멋쟁이사자처럼 본사가 선정한 현대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소프트웨어(SW)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는 기획 공모전으로 대학생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창출하여 SW 서비스 기획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강남대 멋쟁이사자처럼은 '싸우지말자팀(팀장 산업데이터사이언스학부 4학년 손민기, 팀원 소프트웨어응용학부 3학년 신은호, ICT융합공학부 윤유빈, ICT융합공학부 윤혜정, ICT융합공학부 서해윤, 인공지능융합공학부 김민재 학생)'을 구성해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중앙 멋쟁이사자처럼에서는 58개 대학의 참가 팀 중 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할 16개 팀을 확정했다. 대회 본선 심사는 멋쟁이사자처럼의 CEO 나성영, Strategy Division HEAD 안성준, 스파크랩 벤처본부 상무 이희윤, 교원 오픈이노베이션 팀장 김윤경에 의해 공정하게 이뤄졌다.

     

    그룹별 참가 대학 리스트 이미지입니다.

     

    6월 1일(토)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D타워 17F에서 열린 「멋쟁이사자처럼 대학 12기 중앙 아이디어톤」 본선 발표에서 강남대 싸우지말자팀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NEWSPECT’을 발표하여 1등 수상이라는 영애를 안았다.

     

    팀장 손민기 학생은 “IT 기술을 활용하여 현대인의 건강(Wellness)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T 서비스를 기획하면서 그동안 습득한 전공 지식을 이번 대회를 통해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고, 전국 대학에서 참여하는 공모전에서 강남대를 대표하여 발표하는 기회가 주어져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성창규 공동 PM(소프트웨어응용학부 2024년 2월 졸업생)과 함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실제 서비스화까지 이루고자 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강남대 멋쟁이사자처럼은 현재 28명의 회원들이 세미나와 팀 프로젝트 위주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중앙동아리에 가등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