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사회적기업지원센터, KNU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심화) 성과공유회 성료
    등록날짜 2022.12.05 19:26조회수 793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사회적기업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2월 2일(금) 샬롬관 302호에서 KNU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심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KNU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심화)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의 심층적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이론 강좌와 사회적기업 모의 창업 과정을 담은 실습 과정으로 구성된 교육 비교과프로그램이다. KNU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심화) 수강생 중 총 5개팀이 이번 성과공유회에 사업모델을 제출했으며, 내·외부 심사를 거쳐 상위 3개팀을 선발했다. 

     

     

    성과공유회 대상의 영예는 HBlab팀 팀장 홍재원(공공인재학과 4학년) 학생의 ‘교통약자 동행 서비스’ 아이템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반려동물의 후각과 용품을 연동하여 화재를 예방하는 앱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출한 2 in(초등특수교육학과 1학년 전수진 외 1인)팀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이동권보장을 위한 전공스쿠터 대여 사업’의 델타(사회복지학과 2학년 이기용 외 2인)팀에게 돌아갔다.

     

    강남대 사회적기업지원센터 센터장 최유진은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킨 경험은 학생들에게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성과공유회에서 발표한 아이디어 모두 소중하고 발전 가능성이 있다. 교내의 다양한 창업 역량 강화,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