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 2023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 워크숍 개최
    등록날짜 2024.02.29 17:05조회수 628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단장 ICT융합공학부 교수 강현우)은 올해 2월 초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메인타워 2층 에메랄드룸에서 2023년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2023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 워크숍 단체 기념사진입니다.

     

    사업단 단장인 강현우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윈티드랩 정승일 교육사업 총괄의 'SW개발 분야 채용 트렌드 및 현시대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역량' 특강을 진행했으며, 본교 출신 개발자인 ㈜포도 김준희 차장(컴퓨터공학과 10학번)은 9년간의 회사 경험을 통해 얻은 개발자로서의 회사 생활에 대해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해줬다. 이어서 졸업 예정자들의 취업 면접에 도움을 주기 위해 컬러라이즈 이승연 원장 등 5명의 강사가 '취업 이미지 특강-퍼스널컬러 체험' 프로그램으로 퍼스널컬러 진단과 퍼스널컬러 톤에 맞는 면접 복장 및 메이크업 제안 등 1:1 실습을 진행했다. 이어서 퍼플아이오 개발자 임재훈 강사의 '신입 개발자를 위한 포트폴리오 작성법' 특강과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업단 단장인 강현우 교수의 개회사 사진입니다.

     

    또한 아카데미 참여 학생 중 이미 취업에 성공한 최용준 학생의 취업 과정과 직무에 대한 경험담을 청해 들었고, 사업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사업을 진행해 온 참여 교수들과 직원들의 소감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원티드랩 교육사업총괄 정승일 교육사업 총괄의 특강 진행 사진입니다.


    지난 1년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약 5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서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모바일 앱 개발자와 웹(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2023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 사업의 실적에 대해 사업단장 강현우 교수는 “40명 학생 모두가 수업과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고, 교수님들과 직원 선생님들이 최선을 다하신 덕분에 중간실적평가에서 전국 19개 대학 중 2위라는 매우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른 인센티브로 2024년에는 인원 증원과 함께 사업비 증액이 확정됐다. 또한 “처음 진행한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해서 내년 2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좀 더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졸업 이후에도 모든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원하는 회사에 취업할 때까지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취업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및 퍼스널컬러 실습 사진입니다.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특별 교육과정으로 1년간 15학점 이상 이수하면 200만원 내외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으며, 여름방학 중 현장실습(인턴십) 또는 산업체 연계 K-프로젝트, 코딩 테스트 교육, 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재 2024년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참여 학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모바일 앱 개발/웹 개발 및 기획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사업단(031-280-3107)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