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학사경고

매 학기 평점평균이 1.50 미만인 자에게는 해당학기 성적처리 종료 후 학사경고를 과하고, 본인 및 보호자와 학부(과)장에게 통지하며, 학적부에 학사경고 내용을 기재한다. 또한 2016-1학기 이후 학사경고자는 반드시 학습코칭을 이수하여야만 한다.

재학 중에 총 3회 학사경고를 받을 경우 성적불량으로 제적처리 한다. 다만 학사경고 3회 제적 대상이나 졸업 최종학기 또는 9학기 이상 등록한 자로서 졸업이 가능한 경우에는 졸업을 우선으로 한다.

재입학자가 제적 전에 받은 학사경고 회수는 재입학한 후에 학사경고의 회수에 포함하지 않는다.

학사경고 예외자

9학기 이상 등록한 자 중 학칙 제37조에 의해 최저학점(9학점) 미만 신청자 또는 징계로 인하여 성적을 취득하지 못하였거나 취소되어 학사경고 기준학점이 되더라도 학사경고를 과하지 않는다.

학습코칭
1. 학습코칭이란
효과적인 학습전략을 세분화하여 측정하고, 전체적인 장점과 단점 제시 및 적응과 심리건강까지 확인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학습코칭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 및 개인별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찾도록 학습지원을 제공한다.
2. 신청방법

CTL 홈페이지 학습코칭 신청 후 검사결과 상담 신청

강남대 교수학습지원센터 → 학습지원 → 학습코칭 → 검사결과 상담신청 (학습코칭 신청 후에 검사결과 상담신청탭이 보임)

(https://ctl.kangnam.ac.kr/learning/coaching/)

3. 문의사항 : 교수학습지원센터(천208호) ☎ 031-899-7212, 7215
관리부서 :
교무팀
[최종수정일 : 2019.06.21]